▶문= PPO 플랜을 메디케어 수혜자입니다. 아직은 건강해서 약을 복용하는 일이 없고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HMO로 바꿀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 다녀오느라 연례 가입 기간을 놓쳤습니다. 1년을 다시 기다려야 할까요?
▶답= 일반적으로 1년을 기다려야 하지만 올해는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많은 재산과 인명 피해를 받은 분이 많습니다. 이에 거주 지역에 따라 SEP(Special Election Period) 기간을 설정하여 9월 4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새로 가입이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 SEP 해당 지역은 LA San Bernardino San Diego Fresno 등에 거주하는 시니어 메디케어 수혜자입니다.
많은 메디케어 수혜자들을 상담해보면 대부분의 요구 사항은 제일 좋은 보험 회사 플랜을 선택하고 싶다는 것인데 모든 사람에게 가장 좋은 보험회사 플랜은 사실 없다고 봅니다. 주변에서 PPO HMO 어떤 보험회사 플랜이 좋다고 하더라도 나에게는 불편하거나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메디케어 수혜자분들을 살펴보면 크게 두 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만 갖고 계신 분들과 메디케어와 메디칼(메디케이드)를 갖고 계신 분들입니다. 모든 분들은 건강 상태 재정상태 복용하는 약 거주 지역 외국이나 타주로의 출장 여부 등이 다르고 보험회사가 제공하는 혜택 (파트 B 보험료 보조 치과 한 방 침술 침뜸 부황 안경 골프비 보조 등)이 모두 다르기에 내가 필요로 하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보험회사 플랜을 선택해야 합니다.
근래 들어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많은 보험회사와 메디칼 그룹 보험 에이전트 중 누구와 상담을 해야 하는지 적지 않은 고민을 합니다. 가끔 안타까운 일은 본인이 갖고 있는 보험회사나 플랜을 잘 보르는 분들도 있다는 것입니다. 보험회사나 플랜 선택 시 여러 건강보험 회사 플랜을 취급하고 오랜 경험과 평판이 좋은 보험 에이전트를 만나 꼼꼼히 따져보고 본인에게 가장 알맞고 적합한 보험회사 플랜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20년 12월 16일